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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 건수 현황

대상기간 :
  • 1. 민원발생건수
  •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중복ㆍ반복민원, 단순 질의성, 금융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민원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이용ㆍ활용 시
         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상호저축은행 통일경영공시 기준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.
      ※ 대상기간
          ­ 금분기 : 2020년 3분기(2020.07.01~2020.09.30)
          ­ 전분기 : 2020년 2분기(2020.04.01~2020.06.30)

가.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민원 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³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20년
2분기
(전분기)
2020년
3분기
(금분기)
2020년
2분기
(전분기)
2020년
3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자체민원¹ - - - - - -
대외민원² 1 - - 0.06 - -
합계 1 - - 0.06 - -
주1) 서면 및 인터넷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된 민원
주2) 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에 접수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서 요청한 민원
      단, 해당 기관(금융기관 등 타기관)에서 이첩 또는 사실 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
주3) 환산 건수 = (전체 민원건수 / 전체 고객 수)X10,000
나. 유형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유형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20년
2분기
(전분기)
2020년
3분기
(금분기)
2020년
2분기
(전분기)
2020년
3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유형 수신 - - - - - -
여신 1 - - 0.06 - -
채권추심 - - - - - -
기타 - - - - - -
합계 1 - - 0.06 - -
다. 상품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상품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20년
2분기
(전분기)
2020년
3분기
(금분기)
2020년
2분기
(전분기)
2020년
3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상품별 예·적금¹ - - - - - -
주택담보대출 - - - - - -
신용대출 1 - - 0.06 - -
방카슈랑스 - - - - - -
기타 - - - - - -
합계 1 - - 0.06 - -
주1) 계, 부금,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등 수신상품 포함


※ 저축은행별 민원발생 건수 조회는 저축은행중앙회의 공식사이트를 통해 제공
* 담당부서 : 소비자보호실
* 담 당 자 : 김태희
  • 1. 민원발생건수
  •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중복ㆍ반복민원, 단순 질의성, 금융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민원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이용ㆍ활용 시
         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상호저축은행 통일경영공시 기준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.
      ※ 대상기간
          ­ 금분기 : 2020년 2분기(2020.04.01~2020.06.30)
          ­ 전분기 : 2020년 1분기(2020.01.01~2020.03.31)

가.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민원 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³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20년
1분기
(전분기)
2020년
2분기
(금분기)
2020년
1분기
(전분기)
2020년
2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자체민원¹ 1 - - 0.06 - -
대외민원² - 1 - - 0.06 -
합계 1 1 - 0.06 0.06 -
주1) 서면 및 인터넷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된 민원
주2) 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에 접수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서 요청한 민원
      단, 해당 기관(금융기관 등 타기관)에서 이첩 또는 사실 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
주3) 환산 건수 = (전체 민원건수 / 전체 고객 수)X10,000
나. 유형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유형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20년
1분기
(전분기)
2020년
2분기
(금분기)
2020년
1분기
(전분기)
2020년
2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유형 수신 - - - - - -
여신 1 1 - 0.06 0.06 -
채권추심 - - - - - -
기타 - - - - - -
합계 1 1 - 0.06 0.06 -
다. 상품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상품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20년
1분기
(전분기)
2020년
2분기
(금분기)
2020년
1분기
(전분기)
2020년
2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상품별 예·적금¹ - - - - - -
주택담보대출 - - - - - -
신용대출 1 1 - 0.06 0.06 -
방카슈랑스 - - - - - -
기타 - - - - - -
합계 1 1 - 0.06 0.06 -
주1) 계, 부금,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등 수신상품 포함


※ 저축은행별 민원발생 건수 조회는 저축은행중앙회의 공식사이트를 통해 제공
* 담당부서 : 소비자보호실
* 담 당 자 : 김태희
  • 1. 민원발생건수
  •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중복ㆍ반복민원, 단순 질의성, 금융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민원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이용ㆍ활용 시
         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상호저축은행 통일경영공시 기준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.
      ※ 대상기간
          ­ 금분기 : 2020년 1분기(2020.01.01~2020.03.31)
          ­ 전분기 : 2019년 4분기(2019.10.01~2019.12.31)

가.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민원 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³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9년
4분기
(전분기)
2020년
1분기
(금분기)
2019년
4분기
(전분기)
2020년
1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자체민원¹ 2 1 증가50.00 0.13 0.06 증가51.01
대외민원² 6 - - 0.39 - -
합계 8 1 증가87.50 0.52 0.06 증가87.75
주1) 서면 및 인터넷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된 민원
주2) 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에 접수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서 요청한 민원
      단, 해당 기관(금융기관 등 타기관)에서 이첩 또는 사실 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
주3) 환산 건수 = (전체 민원건수 / 전체 고객 수)X10,000
나. 유형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유형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9년
4분기
(전분기)
2020년
1분기
(금분기)
2019년
4분기
(전분기)
2020년
1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유형 수신 1 - - 0.06 - -
여신 5 1 증가80.00 0.32 0.06 증가80.40
채권추심 1 - - 0.06 - -
기타 1 - - 0.06 - -
합계 8 1 증가87.50 0.52 0.06 증가87.75
다. 상품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상품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9년
4분기
(전분기)
2020년
1분기
(금분기)
2019년
4분기
(전분기)
2020년
1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상품별 예·적금¹ 1 - - 0.06 - -
주택담보대출 - - - - - -
신용대출 5 1 증가80.00 0.32 0.06 증가80.40
방카슈랑스 - - - - - -
기타 2 - - 0.13 - -
합계 8 1 증가87.50 0.52 0.06 증가87.75
주1) 계, 부금,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등 수신상품 포함


※ 저축은행별 민원발생 건수 조회는 저축은행중앙회의 공식사이트를 통해 제공
* 담당부서 : 소비자보호실
* 담 당 자 : 김태희
  • 1. 민원발생건수
  •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중복ㆍ반복민원, 단순 질의성, 금융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민원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이용ㆍ활용 시
         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상호저축은행 통일경영공시 기준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.
      ※ 대상기간
          ­ 금분기 : 2019년 4분기(2019.10.01~2019.12.31)
          ­ 전분기 : 2019년 3분기(2019.07.01~2019.09.30)

가.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민원 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³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9년
3분기
(전분기)
2019년
4분기
(금분기)
2019년
3분기
(전분기)
2019년
4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자체민원¹ - 2 - - 0.13 -
대외민원² 4 6 50.00 0.26 0.39 47.61
합계 4 8 100.00 0.26 0.52 96.81
주1) 서면 및 인터넷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된 민원
주2) 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에 접수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서 요청한 민원
      단, 해당 기관(금융기관 등 타기관)에서 이첩 또는 사실 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
주3) 환산 건수 = (전체 민원건수 / 전체 고객 수)X10,000
나. 유형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유형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9년
3분기
(전분기)
2019년
4분기
(금분기)
2019년
3분기
(전분기)
2019년
4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유형 수신 - 1 - - 0.06 -
여신 2 5 150.00 0.13 0.32 146.01
채권추심 2 1 증가50.00 0.13 0.06 증가50.80
기타 - 1 - - 0.06 -
합계 4 8 100.00 0.26 0.52 96.81
다. 상품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상품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9년
3분기
(전분기)
2019년
4분기
(금분기)
2019년
3분기
(전분기)
2019년
4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상품별 예·적금¹ - 1 - - 0.06 -
주택담보대출 - - - - - -
신용대출 2 5 150.00 0.13 0.32 146.01
방카슈랑스 - - - - - -
기타 2 2 - 0.13 0.13 증가1.60
합계 4 8 100.00 0.26 0.52 96.81
주1) 계, 부금,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등 수신상품 포함


※ 저축은행별 민원발생 건수 조회는 저축은행중앙회의 공식사이트를 통해 제공
* 담당부서 : 소비자보호실
* 담 당 자 : 김태희
  • 1. 민원발생건수
  •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중복ㆍ반복민원, 단순 질의성, 금융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민원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이용ㆍ활용 시
         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상호저축은행 통일경영공시 기준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.
      ※ 대상기간
          ­ 금분기 : 2019년 3분기(2019.07.01~2019.09.30)
          ­ 전분기 : 2019년 2분기(2019.04.01~2019.06.30)

가.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민원 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³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9년
2분기
(전분기)
2019년
3분기
(금분기)
2019년
2분기
(전분기)
2019년
3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자체민원¹ - - - - - -
대외민원² - 4 - - 0.26 -
합계 - 4 - - 0.26 -
주1) 서면 및 인터넷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된 민원
주2) 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에 접수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서 요청한 민원
      단, 해당 기관(금융기관 등 타기관)에서 이첩 또는 사실 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
주3) 환산 건수 = (전체 민원건수 / 전체 고객 수)X10,000
나. 유형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유형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9년
2분기
(전분기)
2019년
3분기
(금분기)
2019년
2분기
(전분기)
2019년
3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유형 수신 - - - - - -
여신 - 2 - - 0.13 -
채권추심 - 2 - - 0.13 -
기타 - - - - - -
합계 - 4 - - 0.26 -
다. 상품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상품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9년
2분기
(전분기)
2019년
3분기
(금분기)
2019년
2분기
(전분기)
2019년
3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상품별 예·적금¹ - - - - - -
주택담보대출 - - - - - -
신용대출 - 2 - - 0.13 -
방카슈랑스 - - - - - -
기타 - 2 - - 0.13 -
합계 - 4 - - 0.26 -
주1) 계, 부금,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등 수신상품 포함


※ 저축은행별 민원발생 건수 조회는 저축은행중앙회의 공식사이트를 통해 제공
* 담당부서 : 소비자보호실
* 담 당 자 : 김태희
  • 1. 민원발생건수
  •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중복ㆍ반복민원, 단순 질의성, 금융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민원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이용ㆍ활용 시
         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상호저축은행 통일경영공시 기준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.
      ※ 대상기간
          ­ 금분기 : 2019년 2분기(2019.04.01~2019.06.30)
          ­ 전분기 : 2019년 1분기(2019.01.01~2019.03.31)

가.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민원 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³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9년
1분기
(전분기)
2019년
2분기
(금분기)
2019년
1분기
(전분기)
2019년
2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자체민원¹ 1 - 증가100.00 0.07 - 증가100.00
대외민원² 13 - 증가100.00 0.95 - 증가100.00
합계 14 - 증가100.00 1.02 - 증가100.00
주1) 서면 및 인터넷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된 민원
주2) 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에 접수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서 요청한 민원
      단, 해당 기관(금융기관 등 타기관)에서 이첩 또는 사실 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
주3) 환산 건수 = (전체 민원건수 / 전체 고객 수)X10,000
나. 유형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유형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9년
1분기
(전분기)
2019년
2분기
(금분기)
2019년
1분기
(전분기)
2019년
2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유형 수신 - - - - - -
여신 11 - 증가100.00 0.80 - 증가100.00
채권추심 1 - 증가100.00 0.07 - 증가100.00
기타 2 - 증가100.00 0.15 - 증가100.00
합계 14 - 증가100.00 1.02 - 증가100.00
다. 상품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상품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9년
1분기
(전분기)
2019년
2분기
(금분기)
2019년
1분기
(전분기)
2019년
2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상품별 예·적금¹ - - - - - -
주택담보대출 1 - 증가100.00 0.07 - 증가100.00
신용대출 7 - 증가100.00 0.51 - 증가100.00
방카슈랑스 - - - - - -
기타 6 - 증가100.00 0.44 - 증가100.00
합계 14 - 증가100.00 1.02 - 증가100.00
주1) 계, 부금,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등 수신상품 포함


※ 저축은행별 민원발생 건수 조회는 저축은행중앙회의 공식사이트를 통해 제공
* 담당부서 : 소비자보호실
* 담 당 자 : 김태희
  • 1. 민원발생건수
  •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중복ㆍ반복민원, 단순 질의성, 금융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민원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이용ㆍ활용 시
         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상호저축은행 통일경영공시 기준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.
      ※ 대상기간
         ­ 금분기 : 2019년 1분기(2019.01.01~2019.03.31)
         ­ 전분기 : 2018년 4분기(2018.10.01~2018.12.31)

가.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민원 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³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8년
4분기
(전분기)
2019년
1분기
(금분기)
2018년
4분기
(전분기)
2019년
1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자체민원¹ 2 1 증가50.00 0.15 0.07 증가49.87
대외민원² 10 13 30.00 0.73 0.95 30.33
합계 12 14 16.67 0.87 1.02 16.96
주1) 서면 및 인터넷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된 민원
주2) 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에 접수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서 요청한 민원
      단, 해당 기관(금융기관 등 타기관)에서 이첩 또는 사실 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
주3) 환산 건수 = (전체 민원건수 / 전체 고객 수)X10,000
나. 유형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유형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8년
4분기
(전분기)
2019년
1분기
(금분기)
2018년
4분기
(전분기)
2019년
1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유형 수신 - - - - - -
여신 8 11 37.50 0.58 0.80 37.85
채권추심 3 1 증가66.67 0.22 0.07 증가66.58
기타 1 2 100.00 0.07 0.15 100.51
합계 12 14 16.67 0.87 1.02 16.96
다. 상품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상품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8년
4분기
(전분기)
2019년
1분기
(금분기)
2018년
4분기
(전분기)
2019년
1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상품별 예·적금¹ - - - - - -
주택담보대출 - 1 - - 0.07 -
신용대출 3 7 133.33 0.22 0.51 133.92
방카슈랑스 - - - - - -
기타 9 6 증가33.33 0.65 0.44 증가33.16
합계 12 14 16.67 0.87 1.02 16.96
주1) 계, 부금,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등 수신상품 포함


※ 저축은행별 민원발생 건수 조회는 저축은행중앙회의 공식사이트를 통해 제공
* 담당부서 : 소비자보호실
* 담 당 자 : 김태희
  • 1. 민원발생건수
  •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중복ㆍ반복민원, 단순 질의성, 금융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민원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이용ㆍ활용 시
         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상호저축은행 통일경영공시 기준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.
      ※ 대상기간
         ­ 금분기 : 2018년 4분기(2018.10.01~2018.12.31)
         ­ 전분기 : 2018년 3분기(2018.07.01~2018.09.30)

가.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민원 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³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8년
3분기
(전분기)
2018년
4분기
(금분기)
2018년
3분기
(전분기)
2018년
4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자체민원¹ - 2 - - 0.15 -
대외민원² 8 10 25.00 0.63 0.73 16.07
합계 8 12 50.00 0.63 0.87 39.28
주1) 서면 및 인터넷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된 민원
주2) 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에 접수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서 요청한 민원
      단, 해당 기관(금융기관 등 타기관)에서 이첩 또는 사실 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
주3) 환산 건수 = (전체 민원건수 / 전체 고객 수)X10,000
나. 유형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유형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8년
3분기
(전분기)
2018년
4분기
(금분기)
2018년
3분기
(전분기)
2018년
4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유형 수신 1 - - 0.08 - -
여신 3 8 166.67 0.23 0.58 147.62
채권추심 1 3 200.00 0.08 0.22 178.57
기타 3 1 증가66.67 0.23 0.07 증가69.05
합계 8 12 50.00 0.63 0.87 39.28
다. 상품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상품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8년
3분기
(전분기)
2018년
4분기
(금분기)
2018년
3분기
(전분기)
2018년
4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상품별 예·적금¹ 1 - - 0.08 - -
주택담보대출 - - - - - -
신용대출 4 3 증가25.00 0.31 0.22 증가30.36
방카슈랑스 - - - - - -
기타 3 9 200.00 0.23 0.65 178.57
합계 8 12 50.00 0.63 0.87 39.28
주1) 계, 부금,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등 수신상품 포함


※ 저축은행별 민원발생 건수 조회는 저축은행중앙회의 공식사이트를 통해 제공
* 담당부서 : 소비자보호실
* 담 당 자 : 김태희
  • 1. 민원발생건수
  •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중복ㆍ반복민원, 단순 질의성, 금융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민원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이용ㆍ활용 시
         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상호저축은행 통일경영공시 기준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.
      ※ 대상기간
         ­ 금분기 : 2018년 3분기(2018.07.01~2018.09.30)
         ­ 전분기 : 2018년 2분기(2018.04.01~2018.06.30)

가.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민원 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³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8년
2분기
(전분기)
2018년
3분기
(금분기)
2018년
2분기
(전분기)
2018년
3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자체민원¹ - - - - - -
대외민원² 11 8 증가27.27 0.85 0.63 증가26.10
합계 11 8 증가27.27 0.85 0.63 증가26.10
주1) 서면 및 인터넷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된 민원
주2) 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에 접수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서 요청한 민원
      단, 해당 기관(금융기관 등 타기관)에서 이첩 또는 사실 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
주3) 환산 건수 = (전체 민원건수 / 전체 고객 수)X10,000
나. 유형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유형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8년
2분기
(전분기)
2018년
3분기
(금분기)
2018년
2분기
(전분기)
2018년
3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유형 수신 - 1 - - 0.08 -
여신 7 3 증가57.14 0.54 0.23 증가56.45
채권추심 3 1 증가66.67 0.23 0.08 증가66.13
기타 1 3 200.00 0.08 0.23 204.84
합계 11 8 증가27.27 0.85 0.63 증가26.10
다. 상품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상품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8년
2분기
(전분기)
2018년
3분기
(금분기)
2018년
2분기
(전분기)
2018년
3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상품별 예·적금¹ - 1 - - 0.08 -
주택담보대출 1 - - 0.08 - -
신용대출 3 4 33.33 0.23 0.31 35.49
방카슈랑스 - - - - - -
기타 7 3 증가57.14 0.54 0.23 증가56.45
합계 11 8 증가27.27 0.85 0.63 증가26.10
주1) 계, 부금,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등 수신상품 포함


※ 저축은행별 민원발생 건수 조회는 저축은행중앙회의 공식사이트를 통해 제공
* 담당부서 : 소비자보호실
* 담 당 자 : 김태희
  • 1. 민원발생건수
  •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중복ㆍ반복민원, 단순 질의성, 금융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민원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이용ㆍ활용 시
         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상호저축은행 통일경영공시 기준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.
      ※ 대상기간
         ­ 금분기 : 2018년 2분기(2018.04.01~2018.06.30)
         ­ 전분기 : 2018년 1분기(2018.01.01~2018.03.31)

가.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민원 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³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8년
1분기
(전분기)
2018년
2분기
(금분기)
2018년
1분기
(전분기)
2018년
2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자체민원¹ 1 - - 0.08 - -
대외민원² 9 11 22.22 0.68 0.85 23.84
합계 10 11 10.00 0.76 0.85 11.45
주1) 서면 및 인터넷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된 민원
주2) 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에 접수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서 요청한 민원
      단, 해당 기관(금융기관 등 타기관)에서 이첩 또는 사실 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
주3) 환산 건수 = (전체 민원건수 / 전체 고객 수)X10,000
나. 유형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유형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8년
1분기
(전분기)
2018년
2분기
(금분기)
2018년
1분기
(전분기)
2018년
2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유형 수신 - - - - - -
여신 5 7 40.00 0.38 0.54 41.85
채권추심 2 3 50.00 0.15 0.23 51.98
기타 3 1 증가66.67 0.23 0.08 증가66.23
합계 10 11 10.00 0.76 0.85 11.45
다. 상품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상품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8년
1분기
(전분기)
2018년
2분기
(금분기)
2018년
1분기
(전분기)
2018년
2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상품별 예·적금¹ - - - - - -
주택담보대출 - 1 - - 0.08 -
신용대출 2 3 50.00 0.15 0.23 51.98
방카슈랑스 - - - - - -
기타 8 7 증가12.50 0.61 0.54 증가11.35
합계 10 11 10.00 0.76 0.85 11.45
주1) 계, 부금,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등 수신상품 포함


※ 저축은행별 민원발생 건수 조회는 저축은행중앙회의 공식사이트를 통해 제공
* 담당부서 : 소비자보호실
* 담 당 자 : 김태희
  • 1. 민원발생건수
  •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중복ㆍ반복민원, 단순 질의성, 금융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민원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이용ㆍ활용 시
         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상호저축은행 통일경영공시 기준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.
      ※ 대상기간
         ­ 금분기 : 2018년 1분기(2018.01.01~2018.03.31)
         ­ 전분기 : 2017년 4분기(2017.10.01~2017.12.31)

가.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민원 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³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7년
4분기
(전분기)
2018년
1분기
(금분기)
2017년
4분기
(전분기)
2018년
1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자체민원¹ - 1 - - 0.08 -
대외민원² 2 9 350.00 0.15 0.68 352.02
합계 2 10 400.00 0.15 0.76 402.24
주1) 서면 및 인터넷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된 민원
주2) 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에 접수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서 요청한 민원
      단, 해당 기관(금융기관 등 타기관)에서 이첩 또는 사실 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
주3) 환산 건수 = (전체 민원건수 / 전체 고객 수)X10,000
나. 유형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유형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7년
4분기
(전분기)
2018년
1분기
(금분기)
2017년
4분기
(전분기)
2018년
1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유형 수신 - - - - - -
여신 1 5 400.00 0.08 0.38 402.24
채권추심 - 2 - - 0.15 -
기타 1 3 200.00 0.08 0.23 201.35
합계 2 10 400.00 0.15 0.76 402.24
다. 상품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상품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7년
4분기
(전분기)
2018년
1분기
(금분기)
2017년
4분기
(전분기)
2018년
1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상품별 예·적금¹ - - - - - -
주택담보대출 - - - - - -
신용대출 1 2 100.00 0.08 0.15 100.90
방카슈랑스 - - - - - -
기타 1 8 700.00 0.08 0.61 703.59
합계 2 10 400.00 0.15 0.76 402.24
주1) 계, 부금,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등 수신상품 포함


※ 저축은행별 민원발생 건수 조회는 저축은행중앙회의 공식사이트를 통해 제공
* 담당부서 : 소비자보호실
* 담 당 자 : 김태희
  • 1. 민원발생건수
  •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중복ㆍ반복민원, 단순 질의성, 금융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민원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이용ㆍ활용 시
         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상호저축은행 통일경영공시 기준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.
      ※ 대상기간
         ­ 금분기 : 2017년 4분기(2017.10.01~2017.12.31)
         ­ 전분기 : 2017년 3분기(2017.07.01~2017.09.30)

가.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민원 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³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7년
3분기
(전분기)
2017년
4분기
(금분기)
2017년
3분기
(전분기)
2017년
4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자체민원¹ 1 - - 0.08 - -
대외민원² 8 2 증가75.00 0.63 0.15 증가76.09
합계 9 2 증가77.78 0.71 0.15 증가78.75
주1) 서면 및 인터넷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된 민원
주2) 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에 접수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서 요청한 민원
      단, 해당 기관(금융기관 등 타기관)에서 이첩 또는 사실 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
주3) 환산 건수 = (전체 민원건수 / 전체 고객 수)X10,000
나. 유형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유형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7년
3분기
(전분기)
2017년
4분기
(금분기)
2017년
3분기
(전분기)
2017년
4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유형 수신 - - - - - -
여신 3 1 증가66.67 0.24 0.08 증가68.12
채권추심 2 - - 0.16 - -
기타 4 1 증가75.00 0.32 0.08 증가76.09
합계 9 2 증가77.78 0.71 0.15 증가78.75
다. 상품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상품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7년
3분기
(전분기)
2017년
4분기
(금분기)
2017년
3분기
(전분기)
2017년
4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상품별 예·적금¹ - - - - - -
주택담보대출 - - - - - -
신용대출 1 1 - 0.08 0.08 증가4.37
방카슈랑스 - - - - - -
기타 8 1 증가87.50 0.63 0.08 증가88.05
합계 9 2 증가77.78 0.71 0.15 증가78.75
주1) 계, 부금,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등 수신상품 포함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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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담당부서 : 소비자보호실
* 담 당 자 : 김태희
  • 1. 민원발생건수
  •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중복ㆍ반복민원, 단순 질의성, 금융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민원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이용ㆍ활용 시
         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상호저축은행 통일경영공시 기준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.
      ※ 대상기간
         ­ 금분기 : 2017년 3분기(2017.07.01~2017.09.30)
         ­ 전분기 : 2017년 2분기(2017.04.01~2017.06.30)

가.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민원 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³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7년
2분기
(전분기)
2017년
3분기
(금분기)
2017년
2분기
(전분기)
2017년
3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합계 6 9 50.00 0.51 0.71 40.59
자체민원¹ 2 1 증가50.00 0.17 0.08 증가53.14
대외민원² 4 8 100.00 0.34 0.63 87.45
주1) 서면 및 인터넷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된 민원
주2) 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에 접수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서 요청한 민원
      단, 해당 기관(금융기관 등 타기관)에서 이첩 또는 사실 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
주3) 환산 건수 = (전체 민원건수 / 전체 고객 수)X10,000
나. 유형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유형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7년
2분기
(전분기)
2017년
3분기
(금분기)
2017년
2분기
(전분기)
2017년
3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합계 6 9 50.00 0.51 0.71 40.59
유형 수신 1 - - 0.08 - -
여신 5 3 증가40.00 0.42 0.24 증가43.76
채권추심 - 2 - - 0.16 -
기타 - 4 - - 0.32 -
다. 상품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상품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7년
2분기
(전분기)
2017년
3분기
(금분기)
2017년
2분기
(전분기)
2017년
3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합계 6 9 50.00 0.51 0.71 40.59
상품별 예·적금¹ 1 - - 0.08 - -
주택담보대출 - - - - - -
신용대출 - 1 - - 0.08 -
방카슈랑스 - - - - - -
기타 5 8 60.00 0.42 0.63 49.96
주1) 계, 부금,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등 수신상품 포함
※ 저축은행별 민원발생 건수 조회는 저축은행중앙회의 공식사이트를 통해 제공
* 담당부서 : 소비자보호실
* 담 당 자 : 김태희
  • 1. 민원발생건수
  •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중복ㆍ반복민원, 단순 질의성, 금융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민원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이용ㆍ활용 시
         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상호저축은행 통일경영공시 기준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.
      ※ 대상기간
         ­ 금분기 : 2017년 2분기(2017.04.01~2017.06.30)
         ­ 전분기 : 2017년 1분기(2017.01.01~2017.03.31)

가.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민원 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³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7년
1분기
(전분기)
2017년
2분기
(금분기)
2017년
1분기
(전분기)
2017년
2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합계 3 6 100.00 0.26 0.51 93.46
자체민원¹ - 2 - - 0.17 -
대외민원² 3 4 33.33 0.26 0.34 28.98
주1) 서면 및 인터넷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된 민원
주2) 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에 접수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서 요청한 민원
      단, 해당 기관(금융기관 등 타기관)에서 이첩 또는 사실 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
주3) 환산 건수 = (전체 민원건수 / 전체 고객 수)X10,000
나. 유형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유형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7년
1분기
(전분기)
2017년
2분기
(금분기)
2017년
1분기
(전분기)
2017년
2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합계 3 6 100.00 0.26 0.51 93.46
유형 수신 - 1 - - 0.08 -
여신 2 5 150.00 0.17 0.42 141.83
채권추심 - - - - - -
기타 1 - - 0.09 - -
다. 상품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상품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7년
1분기
(전분기)
2017년
2분기
(금분기)
2017년
1분기
(전분기)
2017년
2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합계 3 6 100.00 0.26 0.51 93.46
상품별 예·적금¹ - 1 - - 0.08 -
주택담보대출 - - - - - -
신용대출 - - - - - -
방카슈랑스 - - - - - -
기타 3 5 66.67 0.26 0.42 61.22
주1) 계, 부금,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등 수신상품 포함
※ 저축은행별 민원발생 건수 조회는 저축은행중앙회의 공식사이트를 통해 제공
* 담당부서 : 소비자보호실
* 담 당 자 : 김태희
  • 1. 민원발생건수
  •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중복ㆍ반복민원, 단순 질의성, 금융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민원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이용ㆍ활용 시
         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상호저축은행 통일경영공시 기준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.
      ※ 대상기간
         ­ 금분기 : 2017년 1분기(2017.01.01~2017.03.31)
         ­ 전분기 : 2016년 4분기(2016.10.01~2016.12.31)

가.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민원 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³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6년
4분기
(전분기)
2017년
1분기
(금분기)
2016년
4분기
(전분기)
2017년
1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합계 3 3 - 0.27 0.26 증가3.86
자체민원¹ - - - - - -
대외민원² 3 3 - 0.27 0.26 증가3.86
주1) 서면 및 인터넷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된 민원
주2) 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에 접수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서 요청한 민원
      단, 해당 기관(금융기관 등 타기관)에서 이첩 또는 사실 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
주3) 환산 건수 = (전체 민원건수 / 전체 고객 수)X10,000
나. 유형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유형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6년
4분기
(전분기)
2017년
1분기
(금분기)
2016년
4분기
(전분기)
2017년
1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합계 3 3 - 0.27 0.26 증가3.86
유형 수신 - - - - - -
여신 1 2 100.00 0.09 0.17 92.28
채권추심 2 0 - 0.18 0.00 -
기타 0 1 - 0.00 0.09 -
다. 상품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상품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6년
4분기
(전분기)
2017년
1분기
(금분기)
2016년
4분기
(전분기)
2017년
1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합계 3 3 - 0.27 0.26 증가3.86
상품별 예·적금¹ - - - - - -
주택담보대출 - - - - - -
신용대출 - - - - - -
방카슈랑스 - - - - - -
기타 3 3 - 0.27 0.26 증가3.86
주1) 계, 부금,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등 수신상품 포함
※ 저축은행별 민원발생 건수 조회는 저축은행중앙회의 공식사이트를 통해 제공
* 담당부서 : 소비자보호실
* 담 당 자 : 김태희
  • 1. 민원발생건수
  •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중복ㆍ반복민원, 단순 질의성, 금융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민원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이용ㆍ활용 시
         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상호저축은행 통일경영공시 기준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.
      ※ 대상기간
         ­ 금분기 : 2016년 4분기(2016.10.01~2016.12.31)
         ­ 전분기 : 2016년 3분기(2016.07.01~2016.09.30)

가.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민원 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6년
3분기
(전분기)
2016년
4분기
(금분기)
2016년
3분기
(전분기)
2016년
4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합계 3 3 - 0.21 0.27 32.84
자체민원¹ - - - - - -
대외민원² 3 3 - 0.21 0.27 32.84
주1) 서면 및 인터넷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된 민원
주2) 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에 접수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서 요청한 민원
      단, 해당 기관(금융기관 등 타기관)에서 이첩 또는 사실 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
주3) 환산 건수 = (전체 민원건수 / 전체 고객 수)X10,000
나. 유형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유형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6년
3분기
(전분기)
2016년
4분기
(금분기)
2016년
3분기
(전분기)
2016년
4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합계 3 3 - 0.21 0.27 32.84
유형 수신 - - - - - -
여신 2 1 증가50.00 0.14 0.09 증가33.58
채권추심 0 2 - 0.00 0.18 -
기타 1 0 - 0.07 0.00 -
※ 저축은행별 민원발생 건수 조회는 저축은행중앙회의 공식사이트를 통해 제공
* 담당부서 : 소비자보호실
* 담 당 자 : 김태희
  • 1. 민원발생건수
  •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중복ㆍ반복민원, 단순 질의성, 금융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민원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이용ㆍ활용 시
         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  ※ 동 민원건수는 상호저축은행 통일경영공시 기준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.
      ※ 대상기간
         ­ 금분기 : 2016년 3분기(2016.07.01~2016.09.30)
         ­ 전분기 : 2016년 2분기(2016.04.01~2016.06.30)

가.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민원 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6년
2분기
(전분기)
2016년
2분기
(금분기)
2016년
2분기
(전분기)
2016년
3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합계 5 3 증가40.00 0.36 0.21 증가43.31
자체민원¹ - - - - - -
대외민원² 5 3 증가40.00 0.36 0.21 증가43.31
주1) 서면 및 인터넷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된 민원
주2) 금융감독원 등 타 기관에 접수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서 요청한 민원
      단, 해당 기관(금융기관 등 타기관)에서 이첩 또는 사실 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
주3) 환산 건수 = (전체 민원건수 / 전체 고객 수)X10,000
나. 유형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유형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2016년
2분기
(전분기)
2016년
3분기
(금분기)
2016년
2분기
(전분기)
2016년
3분기
(금분기)
증감률(%) 증감률(%)
합계 5 3 증가40.00 0.36 0.21 증가43.31
유형 수신 - - - - - -
여신 4 2 증가50.00 0.29 0.14 증가52.76
채권추심 1 0 - 0.07 0.00 -
기타 0 1 - 0.00 0.07 -
※ 저축은행별 민원발생 건수 조회는 저축은행중앙회의 공식사이트를 통해 제공
* 담당부서 : 소비자보호실
* 담 당 자 : 김태희
1.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민원 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전분기 금분기 증감률(%)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(%)
합계 5 5 - 0.37 0.36 증가1.67
자체민원 - - - - - -
대외민원 5 5 - 0.37 0.36 증가1.67
* 전분기 반복민원 1건 제외
2. 유형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유형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전분기 금분기 증감률(%)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(%)
합계 5 5 - 0.37 0.36 증가1.67
유형 수신 - - - - - -
여신 1 4 300.00 0.07 0.29 293.34
채권추심 3 1 증가66.67 0.22 0.07 증가67.22
기타 1 0 증가100.00 0.07 0.00 증가100.00
* 담당부서 : 소비자보호실
* 담 당 자 : 김태희
1.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민원 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전분기 금분기 증감률(%)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(%)
합계 6 5 증가16.67 0.45 0.37 증가18.99
자체민원 - - - - - -
대외민원 6 5 증가16.67 0.45 0.37 증가18.99
* 금분기 반복민원 1건 제외
2. 유형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유형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전분기 금분기 증감률(%)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(%)
합계 6 5 증가16.67 0.45 0.37 증가18.99
유형 수신 1 0 증가100.00 0.08 0.00 증가100.00
여신 1 1 - 0.08 0.07 증가2.79
채권추심 2 3 50.00 0.15 0.22 45.81
기타 2 1 증가50.00 0.15 0.07 증가51.40
* 담당부서 : 소비자보호실
* 담 당 자 : 김태희
1.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민원 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전분기 금분기 증감률(%)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(%)
합계 6 6 0 0.44 0.45 2.22
자체민원 - - - - - -
대외민원 6 6 0 0.44 0.45 2.22
* 금분기 중복민원 1건 제외
2. 유형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유형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전분기 금분기 증감률(%)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(%)
합계 6 6 0 0.44 0.45 2.22
유형 수신 - 1 - - 0.08 -
여신 3 1 증가66.67 0.22 0.08 증가65.93
채권추심 - 2 - - 0.15 -
기타 3 2 증가33.33 0.22 0.15 증가31.85
3. 2014년도 민원발생평가등급 : 2등급(양호)
* 담당부서 : 소비자보호실
* 담 당 자 : 김태희
1.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민원 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전분기 금분기 증감률(%)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(%)
합계 6 6 0
자체민원 - - - - - -
대외민원 6 6 0 - - -
2. 유형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유형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전분기 금분기 증감률(%)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(%)
합계 6 6 0
유형 수신 - - - - - -
여신 4 3 증가25 - - -
채권추심 - - - - - -
기타 2 3 50 - - -
3. 2014년도 민원발생평가등급 : 2등급(양호)
* 담당부서 : 소비자보호실
* 담 당 자 : 김태희
1.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민원 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전분기 금분기 증감률(%)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(%)
합계 5 6 20
자체민원 - - - - - -
대외민원 5 6 20 - - -
2. 유형별 민원건수

(단위 : 건, %)

유형별 민원처리건수 내용
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(고객 만명당 건) 비고
전분기 금분기 증감률(%)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(%)
합계 5 6 20
유형 수신 - - - - - -
여신 3 4 33 - - -
채권추심 1 - - - - -
기타 1 2 100 - - -
3. 2014년도 민원발생평가등급 : 2등급(양호)
* 담당부서 : 소비자보호실
* 담 당 자 : 김태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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